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아주 특별한 나무 배달부’가 찾아갑니다

산림청, 식목일 맞아 SNS이벤트…450명에 한정판 내나무 키트 배달

2020.04.01 산림청
인쇄 목록

산림청이 식목일을 앞두고 ‘2020 내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주 특별한 나무 배달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국민에게 내나무 키트(KIT)를 배달해 집에서 식목일을 즐기게 한다는 취지다.

내나무 키트는 그린 박스, 소나무 씨앗, 화분, 모종삽, 물뿌리개, 배양토로 구성된다.

4월 1일부터 15일간 산림청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진행한다.

각 채널별로 영상을 시청한 뒤 ‘나에게 식목일이란?’ 어떤 의미인지 한줄 댓글과 해시태그(#)를 달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450명의 당첨자 발표는 17일 오후 1시 산림청 각 SNS 채널에서 한다.

또 15일부터는 식목일을 전후로 내 나무를 심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나무심기를 인증하는 인증샷 이벤트인 ‘식목일 #나무주연상을 찾습니다’가 후속으로 준비된다.

한 컷 사진, 10초 영상 등 나무나 씨앗을 심고 인증한 사진과 영상은 모두 참여 가능하며 인증샷은 추후 유튜브용 영상으로 만들어진다.

이용석 산림청 대변인은 “한그루 나무가 가진 힘은 그 어떠한 것보다 강하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분들에게 잠시나마 힐링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의: 산림청 대변인실 042-481-885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