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

2020.09.21 성제훈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농촌진흥청 대변인 성제훈입니다.

지금부터, 이번 주 농촌진흥청 주요 행사와 보도자료 배포계획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이번 주에 개최하는 행사를 소개해 드립니다.

2017년부터 개최한 농업기술박람회가 올해로 4회를 맞이하였습니다. '상상을 현실로, K-농업기술 세계로'라는 주제로 9월 24일~27일까지 개최하는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으로 개최하니, 유튜브 채널 참여 등 기자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다음은 보도자료 배포계획입니다.

이번 주는 추석 명절에 어울리는 농산물 소개 등 총 19건의 보도자료를 배포할 예정입니다.

먼저, 오늘 9월 21일 월요일에 활용하실 수 있도록 지난 금요일에 추석 명절에 활용할 수 있는 근육 손실을 예방하는 오미자청 활용법 등 4건을 먼저 배포해 드렸습니다.

9월 22일 화요일에는, 여름철 고온기에도 원예작물 생산이 가능한 사계절하우스에서 생산한 토마토의 첫 시장출하와 가락동 공판장 도매인들의 평가결과를 소개해 드리고, 수수빵을 이용한 장내 유용미생물 증진 효과를 비롯해,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사포닌이 많은 ‘새싹삼’에 대해 소개하는 등 4건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9월 23일 수요일에는, 극지연구소와 협력하여 10년 만에 남극 세종과학기지에 새로운 식물공장을 보내서 남극에서도 삼겹살을 먹을 때 상추뿐만 아니라 고추도 같이 먹을 수 있다는 내용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 태풍·장마를 이겨낸 우리 과일로 추석 상 차리는 방법 등 4건의 보도자료를 배포하겠습니다.

9월 24일 목요일에는, 비만과 골다공증 억제에 효과가 있는 국산 쌀보리 ‘베타원’의 연구성과에 대한 소개와 함께, 추석을 맞아 내 몸에 맞는 ‘약초술’에 대한 정보 제공 등 총 4건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9월 25일 금요일에는, 우리청과 유엔식량농업기구 간 기술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농업현안 해결을 위한 농업기술협력이 본격화된다는 내용을 비롯해서, 고온기에 안정적으로 재배할 수 있는 '잎채소 수경재배용 양액냉각기'에 대한 연구성과 등 총 3건을 소개하겠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배포해 드리는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다음 주는 추석 연휴로 e-브리핑을 한주 쉬게 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9월 넷째 주,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