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례브리핑

2020.02.14 김대원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국가보훈처 대변인입니다.

2월 14일 금요일 국가보훈처 정례브리핑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리핑은 오늘 배포된 보도자료 1건과 다음 주에 배포되는 보도자료 1건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늘 배포된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박삼득 국가보훈처장을 비롯한 정부대표단이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유엔참전국과의 보훈사업 협력을 위해 오는 2월 16일부터 6박 8일 동안 미국과 캐나다를 방문합니다.

정부대표단은 이번 일정 동안 한국전 참전용사의 희생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미 워싱턴 D.C. 한국전 전사자 '추모의 벽' 건립설계비 20억 원을 전달하며, 아울러, 로렌스 매컬레이(Lawrence Macaulay) 캐나다 보훈부 장관, 로버트 윌키(Robert Wilkie) 미국 보훈부 장관을 만나 6.25 전쟁 70주년 보훈사업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이명, 고엽제질환 등 의료지원 체계와 복지서비스 등 보훈 관련 주요 정책도 공유할 예정입니다.

이어 다음 주 21일에 배포되는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민족주의 역사학자이자 독립운동가인 ‘단재 신채호 선생 순국 84주기 추모식’이 오는 22일 오전 11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단재신채호선생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열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배포된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다음 주에도 국가보훈처에서 배포되는 보도자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가보훈처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