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안중근 의사 순국 109주기 추모식 등 보도자료 2건

2019.03.25 대변인 김대원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국가보훈처 대변인 김대원입니다.

2019년 3월 25일 국가보훈처 일일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사항은 보도자료 2건입니다.

'안중근 의사 순국 109주기 추모식'이 3월 26일 화요일 오전 10시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안중근의사숭모회 주관으로 유족 및 친족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됩니다.

이날 추모식에는 스가와라 토시노부 미야기현 구리하라시 국제교류협회 회장과 카와시마 야스미 전 미야기현 의회의원뿐 아니라, 평소 안중근 의사를 기리며 존경하고 있는 스즈키 히토시 전 요코하마 시립중학교 교사와 사가현에 안중근 의사 동양평화기원비를 건립한 야마사키 게이코 씨를 포함한 20여 명의 일본 인사들도 안중근 의사를 추모하기 위해 참석합니다.

다음으로 국권 회복을 위해 일생을 독립운동에 헌신한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 이승만 박사를 기리는 '이승만 박사 탄신 제144주년 기념식'이 3월 26일 화요일 오후 2시 정동제일교회 본당에서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열립니다.

이날 기념식은 각계인사, 유족 및 회원, 시민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묵도, 찬송, 기도 및 기념사, 우남 이승만 전집 발간 헌정 및 헌정사, 설교, 유족인사 등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배포된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