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례브리핑 및 영구 한국전참전용사 유해봉안식 및 안장식 관련

2019.02.15 김영훈 사무관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국가보훈처 대변인실 김영훈 사무관입니다.

2월 15일 금요일 국가보훈처 정례브리핑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배포된 보도자료는 1건으로 ‘6.25 참전용사 고 윌리엄 스피크먼, 자신이 지킨 땅에 잠들다’라는 내용입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 윌리엄 스피크먼(William Speakman) 유해봉안식과 안장식은 오는 18일과 19일 각각 인천국제공항과 부산 UN기념공원에서 진행됩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이번 안장식과 관련해 지난 1월 3일 ‘안장식 준비와 유가족 체류일정에 소홀함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 써 달라.’라고 국가보훈처에 주문하셨고, 이에 보훈처는 유해봉안식과 안장식, 유가족 방한일정 등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고인의 유해는 18일 오후 4시 5분경 아들, 딸 등 유족 4명과 함께 인천국제공항에 도착, 5시에 유해봉안식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유해봉안식 후엔 서울현충원 봉안당에 임시 안치된 후 다음 날인 19일 오후 2시 부산 UN기념공원에 안장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정례브리핑은 다음 주 보도계획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총 5건의 보도자료가 배포될 예정입니다.

먼저, 2월 18일 월요일에는 ‘독립의 횃불 전국 릴레이’ 온라인 공모 주자 발표와 관련된 보도자료가 배포됩니다.

국민주자 온라인 공모는 국가보훈처 홈페이지와 독립의 횃불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됐습니다. 파킨슨병 투병 중인 국가유공자와 독립 및 국가유공자 후손, 역사를 사랑하는 아이돌 출신 청년 등 특별하고 다양한 사연을 가진 국민들이 신청하셨습니다.

다음으로 2월 19일 화요일에는 국가유공자 단체법 등 5개 법률개정과 관련한 보도자료가 배포됩니다.

국가유공자 등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 고엽제 후유증 등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 특수임무유공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 참전유공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 대한민국재향군인회법 등 5개 법률입니다.

2월 20일 수요일에는 3개의 보도자료가 배포됩니다.

먼저, 단재 신채호 선생 순국 83주기 추모기념식은 21일 11시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제112주년 국채보상운동 기념식은 21일 11시 국채보상운동기념관에서 개최됩니다.

끝으로 ‘대한민국 여성독립운동가를 기억합니다’는 3.1 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계기로 GS리테일과 함께 여성독립운동가를 기억하자는 내용의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 캠페인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등 전국 1만 3,500여 소매점을 통해 그동안 국민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여성독립운동가 51인을 선정, 이름과 공적이 담긴 스티커를 제작해 2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 도시락 상품에 부착할 예정입니다.

다음 주에도 국가보훈처에서 배포되는 보도자료와 발표내용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19년 2월 15일 국가보훈처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