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한컷통계] 직장인, 돈 아끼려고 ‘이것’까지 해봤다~

2019.05.02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인쇄 목록

external_image

직장인은 하루에 돈을 얼마나 쓸까요?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성인남녀 2,18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직장인은 하루 평균 20,506원을 썼습니다. 가장 많이 차지하는 항목은 '식비'로 무려 86.8%를 차지했습니다. 

가장 부담스러운 비용으로는 지각 택시비 등 추가 교통비(44.0%), 고정 교통비(40.2%)로 교통비를 뽑았습니다.

차비 아끼려고 뚜벅이 하고, 부족한 용돈으로 여행, 문화생활은 엄두도 못 내고 있는 당신을 위해 드리는 짠테크 처방전!

◆ 고속버스 정액권
일정 기간(4일·5일·7일) 동안 제한 없이 고속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액권! 5개 도시 국내 주요 관광지를 여행할 경우 30% 이상 버스비를 아낄 수 있어요. 고속버스 정액권 구입은 온라인(www.kobus.co.kr) 또는 고속버스 모바일 앱에서 가능합니다.

◆ 문화가 있는 날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는 영화관, 스포츠시설, 공연장, 미술관, 박물관, 문화재, 도서관에서 할인 또는 무료 입장이 가능해요.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공식 홈페이지(www.culture.go.kr)를 통해 확인하세요!

여러분은 하루에 쓰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보셨나요? 여러분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함께 공유해주세요!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