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대통령 일정 관련 윤도한 국민소통수석 브리핑

2019.03.17 청와대
인쇄

대통령께서 돌아오시고 그래서 다음 주 일정이 어떻게 되느냐 브리핑 드리러 왔습니다. 3개국 순방을 마치고 돌아오셨고, 돌아오신 직후에 곧바로 ‘경제와 민생 문제’ 여기에 집중한다 이런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 찾아왔고, 그래서 다음 주 일정에 관해서 몇 가지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3월 20일 수요일인데요. 이 날은 현재 대내외 경제상황 또 주요 경제현안들에 대해서 경제부총리의 보고를 받습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된 정부 대책, 향후 경제 운영방안 이런 것들을 점검을 한다 이런 일정입니다.

또 하나는 3월 21일 목요일에 ‘혁신 금융 비전선포식’을 합니다. 기업들이 지금 자금과 기회 부족 이런 것들을 호소하는 기업들이 있는데, 충분히 지원한다, 그리고 혁신 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금융의 일대 혁신 방안을 담은 정책과 비전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금융의 일대 혁신 방안 이 부분에 포인트가 있는데 기업인과 금융인의 의견을 현장에서 청취하고, 이 현장은 경호엠바고 문제가 있어서 장소는 밝히지 못하고, 기업과 금융의 기회와 성장을 함께 이끌어낼 수 있는 획기적인 정부 대책을 내놓는다는 계획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당일에 발표를 하겠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