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매년 유치원 돌봄이 연중무휴(공휴일 제외)로 운영

2020.02.14 교육부
인쇄 목록

교육부는 “매년 유치원 돌봄이 연중무휴(공휴일 제외)로 운영되도록 하고 있다”면서 “아울러 최근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유치원 휴업 등 조치 시에도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치원 긴급돌봄이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유치원 휴업 시 돌봄이 필요하지만 등원을 희망 하지 않는 유아를 위하여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안내를 통해 돌봄을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2월 14일 서울경제 <늘어난 봄방학… 유치원 돌봄공백 파장>에 대한 교육부의 설명입니다

0

[교육부 설명]

□ 교육부는 매년 「유치원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내실화」계획을 통해 유치원 돌봄이 연중무휴(공휴일 제외)로 운영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유아교육법 제13조에 따라 교육부는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기본 계획 수립·안내

ㅇ 유치원 방과후 과정은 맞벌이, 저소득, 한부모 가정 등을 대상으로 돌봄을 제공하고 있으며, 방학 중에도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돌봄이 꼭 필요한 유아의 이용 보장을 시도교육청과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ㅇ 유치원 돌봄을 포함한 방과후 과정 운영은 유치원운영위원회 심의·자문사항으로 돌봄에 대한 학부모 수요 및 의견을 반영하여 운영 되고 있습니다.

□ 아울러,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유치원 휴업 등 조치 시에도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치원 긴급돌봄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ㅇ 유치원 긴급돌봄은 유아 및 교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맞벌이 가정 자녀 등 등원이 필요한 유아가 참여 하고 있습니다.

ㅇ 또한, 교육부는 유치원 휴업 시 돌봄이 필요하지만 등원을 희망 하지 않는 유아를 위하여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안내를 통해 돌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교육부는 유치원 유아를 위한 돌봄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더욱촘촘히 챙겨 나가겠습니다.

문의 : 교육부 유아교육정책과(044-203-623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