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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유래 주장 초등교과서 게재 놀이, 적극 확인 후 조치 예정

2019.05.22 교육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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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린 일부 놀이가 일본 전통놀이라는 주장에 대해 전문가 심층자문과 학계 의견수렴 등을 거쳐 교과서 수정 필요성을 포괄적으로 검토하겠다”며 “특히 ‘우리집에 왜 왔니’ 놀이가 일제강점기 위안부 강제동원에 연관돼 있다는 일부 주장에 대해서는 적극 확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월 20일·21일 국민일보, 뉴시스, MBC, SBS 등 <위안부 관련성 제기 ‘우리집에 왜 왔니’ 유래 밝힌다>, <‘우리집에 왜 왔니’ 日 위안부 관련 ? 정부 조사 나서>에 대한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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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설명]

□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린 일부 놀이가 일본 전통놀이라는 주장에 대해서 전통문화 관련 부처와 협력하여 전문가 심층 자문, 학계 의견수렴 등을 거쳐, 학계 중론에 따라 교과서 수정 필요성을 포괄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 특히, ‘우리집에 왜 왔니’ 놀이가 일제강점기 위안부 강제동원에 연관돼 있다는 일부 주장에 대해서는 교육내용의 적합성 차원에서 적극 확인하겠습니다.

□ 교육부는 사실에 근거한 오류 없고 정확한 교과서 개발·보급 및 상시수정·보완을 위하여 교과서 편찬기관 및 발행사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습니다.

문의 : 교육부 교과서정책과(044-203-6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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