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남북 정상회담 특별수행단과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면담

2018.09.18 청와대
인쇄 목록

오늘 (18일) 오후 3시 45분, 특별수행단과 김영남 상임위원장은 만수대의사당 대회의장에서 면담을 가졌습니다.

북측 참석자들은 면담 장소에 먼저 입장해 특별수행단들을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김영남 상임위원장이 직접 동선을 체크하기도 했습니다. 3시 45분경, 특별수행단이 입장했고 북측참석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인사를 나눴습니다. 이어 김영남 상임위원장을 중앙에 두고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김영남 상임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특별수행원들의 평양 방문을 열렬히 환영합니다”라며 이번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기대도 함께 표했습니다. 김영남 상임위원장은 “북남은 물론 국제사회가 관심을 두고 있고, 조선반도의 평화와 공동번영, 통일의 국면을 여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대에 부응해서 훌륭한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특별수행단과 김영남 상임위원장이 만난 만수대의사당은 평양시 중구역 서문동에 위치합니다. 국가의사당, 최고인민회의를 비롯한 주요 정치행사를 진행하는 곳이자, 2000년 6월 김대중 대통령과 2007년 10월 노무현 대통령이 방명록을 남긴 장소이기도 합니다.

오늘 면담에 남측은 조명균 통일부 장관, 강경화 외교부 장관, 송영무 국방부 장관,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 장상 세계교회협의회 공동의장, 홍석현 한반도평화만들기 이사장,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등이 참석했고

북측은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박명철 민족경제협력위원회 부위원장, 리종혁 조국통일연구원 원장, 차희림 평양시 인민위원회 위원장, 변규순 김형직 사범대학 총장 등이 함께 했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