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김정숙 여사, 스와라지 외교장관 접견 관련 서면브리핑

2018.11.05 청와대
인쇄 목록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공식초청으로 인도를 방문한 김정숙 여사는 첫 공식일정으로 5일 오전 10시(현지시간)부터 25분 동안 스와라지 외교장관을 접견했습니다.

김 여사는 모디 총리가 디왈리 축제에 자신을 주빈으로 초청해 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한국과 인도의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 그로 인한 양국의 시너지 효과 등이 양국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했습니다. 또한 김 여사는 두 나라의 관계에 있어서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면 충분히 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스와라지 외교장관은 “대통령과 함께가 아닌 단독 순방으로는 인도가 처음인 줄 안다. 그렇기에 우리로서는 더없이 기쁘다”며 “정부관계자들 뿐 아니라 디왈리 축제가 열릴 아요디아 주민들도 김 여사의 방문을 고대하고 있다”라며 인도 국민들의 높은 기대감을 전달했습니다.

이어 2000년 전에 시작된 양국의 특별한 인연을 말하며 “인도의 많은 국민들이 한국에 대한 깊은 공감대를 느끼고 있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한국과 인도의 관계가 더욱 가까워지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여사는 인도 언론에서 보도된 김 여사의 인도 방문 기사들을 언급하며 인도 측의 따뜻한 환영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을 전했고, 두 사람은 잠시 후 사비타 코빈드 여사와의 오찬에서 다시 만날 것을 약속했습니다.

2018년 11월 5일
청와대 부대변인 고민정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