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약가 인하·약제비 총액관리제 도입 등 결정 안해

2017.10.20 보건복지부
인쇄 목록

정부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 시행을 위한 재정 확충방안으로 약가 인하, 약제비 총액관리제 도입 등을 결정한 바 없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부는 제약·바이오산업 육성을 국정과제로 채택하고 R&D 지원 확대, 세제·약가 제도 개선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참고로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 제약 R&D 지원액은 2013년 2400억원에서 올해는 2695억원으로 늘어났다. 

정부는 올해 말 발표되는 제2차 제약산업 육성·지원 종합계획을 통해 향후 글로벌 제약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보건복지부는 20일 중앙일보의 <제약·바이오는 ‘문재인 케어’의 희생양>, 파이낸셜 뉴스의 <약가 인하가 능사는 아니다> 제하 기사들에 대해 이 같이 해명했다.

기사들은 이날 정부에서 ‘문재인 케어’ 시행을 위한 재정 확충 방안으로 약제비 총액관리제 도입, 약가 인하 등을 검토 중인데 이로 인해 제약산업이 위축될 우려가 있다고 보도했다.

문의: 보건복지부 보험약제과/보건산업진흥과 044-202-2960/297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