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부, 지진방재 종합계획 수립 등 대책 추진 중

2017.11.17 행정안전부
인쇄 목록

행정안전부는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에 ‘지진으로부터 국민안전’을 선정해 제2차 지진방재 종합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고 밝혔다.

참고로 제2차 지진방재 종합계획에는 지진방재 종합대책, 새정부 국정과제, 중앙 및 시·도의 신규과제 등이 반영돼 있으며 이를 위한 국정과제 회의가 2차례 개최된 바 있다.

아울러 행안부는 지난해 수립한 지진방재 종합대책(2016년 12월 16일)도 각 소관 부처별 추진 사항을 매월 점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국토교통부는 내진설계 의무대상을 모든 주택, 2층 또는 연면적 200㎡이상 건축물로 확대하는 등의 건축법 시행령 개정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또 다부처 공동연구사업으로 ‘한반도 단층구조선의 조사 및 평가기술 개발’에 7월 착수, 9.12 지진이 발생한 경주 등 동남권 지역을 우선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각 부처별로 소관 시설물 내진 설계기준을 내년 연말까지 개정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행안부는 16일 TV조선의 <문재인 정부 출범이후 정부가 지진대책 마련에 소홀했던 것 아닌가?> 제하 보도에 대해 이 같이 해명했다.

매체는 이날 지난해 경주 지진이후 국민의 걱정이 큰 데 정부가 대책 마련에 소홀했던 것이 아니내고 지적했다.

문의: 행정안전부 지진방재정책과 044-205-518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