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해수부, 세월호 유골 관련 사실 은폐한 적 없어

2017.12.15 해양수산부
인쇄 목록

해양수산부는 15일자 연합뉴스 <해수부, 9월에도 세월호 유골 관련 사실 은폐> 제하 기사에 대해 “9월에도 유골 관련 사실을 은폐했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해수부는 “해당 보도에서 언급된 유골은 8월 18일과 8월 21일 선체(화물구역 C-1)와 수중에서 각각 1점(왼쪽 손허리뼈, 오른쪽 손허리뼈)씩 발견됐으며 이 사실을 언론 등에 즉각 공개한 바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들 유골은 9월 6일 국과수에 DNA 분석을 의뢰했고 9월말 현장수습본부에 신원확인 결과가 전달돼 해당 가족들께 알려드렸다”고 말했다.

해수부는 “가족들께서 신원확인 결과를 대외에 공개하지 말아 줄 것을 요청하셔서 가족을 예우하는 차원에서 비공개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간 현장수습본부에서는 유골 발견 사실을 즉각 대외에 공개한 것과는 달리 신원확인의 경우에는 가족의 동의가 있을 경우에 한해 대외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어 “수습 초기인 5~9월 중순에는 즉시 보도자료 등으로 공개해왔으나, 이후 미수습자 가족들을 염려해 기수습자 가족께서 신원확인 결과 비공개를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해수부는 “선체조사위에는 11월 30일 ‘선체 및 수중 추가수색 기술검토서’를 통해 그간의 미수습자 수습 현황 전반과 유실가능성 등에 대한 과학적 분석 결과를 투명하게 제공했다”면서 “12월 12일에도 선체조사위에 그간의 유골 발견 및 신원확인 결과를 목록으로 상세하게 제출한 바 있어 은폐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문의: 해양수산부 기획총괄과 044-200-625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