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꿈꾸는 환경학교, 초기시설 투자 불가피한 부분 있어

2018.03.21 환경부
인쇄 목록

환경부는 꿈꾸는 환경학교 지원사업은 중·고등학교에서 환경과목 선택률을 높이고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 중 하나이며 시설이 열악한 학교 교실을 환경교육 여건에 맞게 개선하기 위해서는 초기 시설 투자가 불가피한 부분이 있다고 밝혔다.

또 시설비와 함께 학교당 2200만원을 지원해 환경교육프로그램 운영, 교육 컨설팅, 사업 모니터링 등 환경교육 성과를 높이기 위한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참고로 지난해에 지원한 9개 학교에 대한 성과 조사결과 5점 만점에 학교장 4.55, 교사 4.55, 학생 4.25 등 학교장, 교사, 학생 모두 성과와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환경부는 환경교과목 채택률 향상을 위한 노력과 함께 환경동아리 지원사업, 민간단체가 참여하는 학교-민간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 환경교육 내실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향후 신설된 환경교육팀이 주축이 돼 학교교육 뿐만 아니라 사회 환경교육 등 환경교육 전반에 대한 진단·분석을 토대로 국가 환경교육체계를 재정립하고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을 만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환경부는 지난 9일 세계일보가 보도한 <꿈만꾸는 환경학교> 제하 기사에 대해 이 같이 해명했다.

기사는 이날 꿈꾸는 환경학교 지원사업이 교육사업 내실화 보다는 교실 리모델링, 테마공간 조성 등 시설비에 치중돼 사업취지에 맞지 않으며 환경 독립교과 보다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이수나 통합교육이 필요하다고 보도했다.

문의: 환경부 환경교육팀 044-201-6535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