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무회의 메모]“사금고 피해 근절 방안강구를 국무위원 국희답변 성실해야”

2001.04.23 국정신문
인쇄 목록

정부는 지난 17일 김대중(金大中) 대통령은 주재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서민들의 사금고 피해를 근절키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김 대통령은 또 “국회는 정부가 국민에게 정책을 설명하고 지지를 받는 지리 인 만큼 여야를 떠나 국회의원의 질문에 소신을 갖고 성실하고 답변토록 해 국회가 정책경쟁의 장이 돼 정치불신을 해소 히는 기회가 되도록 하라”고 말했다. 김 대통령은 이밖에 “장애인들도 이제 직장에서 정상적인 사회일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각종 자활지원책을 디떤토록 노력하라”고 지시했다.

다음은 이날 회의에서 심의 의결된 주요의안 요지.

은행원 자산운용사 채용 가능

◆증권투자희사법 시행령 중 개정령안= 증권투자회위탁받아 자산을 운용하는 자산운용회사 전문인력의 자격요건 을 증권회사·투자자문회사 등의 증권관 계기관 외에 은행이나 보험회사 등에서 유가증권 운영업무에 종사한 경력이 있 는 사람도 자산운용회사 전문인력으로채용될 수 있도록 했다. 증권투자회사 위 탁을 받아 증권투자회사의 주식발행, 발 행주식 명의개서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일반사무수탁회사로 등록할 수 있는 회사를 한국산업은행·한국수출입은행 등의 금융기관을 추가했다.

서울·부산지검 마약수사부 신설

◆검사정원법시행령중 개정령안 = 검찰의 마약수사기능을 획기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대검찰청에 마약부를,서울지방검 찰청 및 부산지방검찰청에 마약수사부를 각각 신설했다.

또 검찰의 수사능력 극대회를 위해 철저한 팀별 책임수요를 통해 일선 검찰청 의 부장중심 수사체제를 조속히 정착시키는 한편 과다한 부소속 검사수를 조정 해 팀장인 부장검사의 책임있는 업무수행이 가능토록 했다.

‘송아지 안정’ 위원 시민단체 추천

◆축산법시행령 중 개정령안= 송아지 생산인정사업에 관한 중요한 사항 심의 를 위해 운영하는 송아지생산안정사업심의위원회 위원에 시민단체에서 추천하는 자가 포함되도록 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