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보화교육 우수 활용사례]인터넷활용 유통비용 1000만원 절약

2001.03.26 국정신문
인쇄 목록

농업인 김문수씨

경기도 안성서 10여년 동안 배농사를 지어 온 김문수(56)씨는 지난 98년부터 3년 동안 정보화교육 기회만 있으면 빠지지 않고 찾아다녔다.

자기상표를 갖고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전자상거래를 통한 소비자와의 직거래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동안 김씨는 친환경적 자연농법으로 생산한 배를 서울 공판장 등에 직접 출하해 왔으나 도매상 마진·경매수수료 둥의 부담이 높은데다 경매과정에서 그 특수성을 인정받지 못한 채 제 값은 커녕외면까지 당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왔다.

컴퓨터 키보드 조작도 못하던 그가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시행한 컴퓨터 기초교육을 비롯해 ‘영농 경영장부 활용교육’ ‘인터넷활용 및 홈페이지 관리교육’등을 빠짐없이 수강했다.

전자상거래를 통한 부농의 꿈을 일궈온 그에게 마침내 기회가 찾아 왔다. 지난 해 6월 농림부가 지원하는 홈페이지 구축사업에 참여해 자신의 농장 홈페이지 (www.janong.co.kr)를 마련하게 된 것이다.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에 주력한 결과, 지난 해 생산한 배 1500상자 전량을 전자상거래로 판매했다.
이로써 도매상 마진·경매수수료 등 총매출액의 25%에 달하는 1000 만원 정도의 유통비용을 줄이는 등 소득증대에 커다란 전환을 가져왔다. 연락처 031)674-8131,e-메일 janong@kornet.net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