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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행정 및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집

출처 : 행정안전부 담당부서/저자 : 민원서비스정책과 등록일 : 2017.12.29 유형 : 기타 주제 : 행정 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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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행정제도개선분야
    01. 전통시장 스마트화재대응시스템
    02. 대입 전형료 산정기준과 사용내역이 투명해진다
    03. 민·관 협업으로 버려지는 임산물 자원화
    04. 민·관이 함께하는 영농폐기물 처리방안 마련
    05. 「청년들의 기업설전」 “청년 일자리, 우리 청년들의 눈과 마음으로”
    06.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노후 경유차 교체 지원
    07. 세관장확인대상의 전자심사제 도입으로 기업의 무역원활화 지원
    08. 반려식물로 미세먼지 잡는다!
    09. 톡톡팩토리(Talk Talk Factory) 운영을 통한 청년창업 지원
    10. 한 눈에 보이는 복지자원 “내가 확인하고 기부해요”
    11. 착한 소비를 돕는 365 베이비프리마켓
    12. 한 가족이 되는 찾아가는 반찬마실
    13. 부모교육 통합지원시스템 구축 운영
    14. 농업인 맞춤형 전문면허 취득으로 농가경영비 절감

○ 민원제도개선분야
    01. 빅데이터를 활용한 “민원사전예보제”
    02. OneStop 개명·주소변경·상속·등기 무료대행 서비스 운영
    03. 스마트한 “전자계약”으로 경제적 혜택과 안심거래 보장받으세요
    04. 국민편의 증진을 위한 주민등록제도 개선
    05. 전국 최초! 위반건축물 취득세 신고납부 절차 시스템 개선
    06. 자동출입국심사 이용활성화를 통한 출입국편의 제공
    07.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여권 발급
    08. “비급여 가격을 비교·확인하고 병원을 선택할 수 있게 되다”
    09. 바다로의 동행(同行), 친서민 해양기상 안전서비스
    10. 음식물쓰레기 친환경적 곤충 처리의 길을 열다!
    11.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청소년 바른일자리 지원사업”
    12.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민원센터 설치 운영
    13. 자동차등록, 집에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처리해요!
    14. 인·허가 등록면허세 방문민원 ZERO화!
    15. 주민중심의 주택정비 지원시스템(AtoZ)으로 “노후주택 해결”을
    16. 민·관협업을 통한 찾아가는 재능기부 복지상담창구 운영
    17. 찾아가는 복지만물상 이동복지 상담실
    18. SNS 활용 “시민 불편사항 해결 및 의견수렴”
    19. 맞춤형 체납차량 빅데이터 서비스로 원스톱 민원안내
    20. 보상업무 절차 간소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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